본문 바로가기

영화/리뷰

넷플릭스 영화 1위 탈주 : 이제훈의 눈물겨운 북한 탈출기 (등장인물, 줄거리,찐후기까지)

반응형

안녕하세요 저...다시 돌아왔습니다! ㅎㅎ 오늘은 현재 넷플릭스 영화 순위 1위 탈주를 살포시 가져왔으니 함께 출발해볼까요?


넷플릭스 영화 1위

탈주 (2024)
장르 : 액션
러닝타임 : 94분
출연 : 이제훈, 구교환, 홍사빈 外
평점 : 7.98

 

 

내 앞길 내가 정했습니다.

 

줄거리

휴전선 인근 북한 최전방 군부대. 10년 만기 제대를 앞둔 중사 ‘규남’(이제훈)은 미래를 선택할 수 없는 북을 벗어나 원하는 것을 해 볼 수 있는 철책 너머로의 탈주를 준비한다. 그러나, ‘규남’의 계획을 알아챈 하급 병사 ‘동혁’(홍사빈)이 먼저 탈주를 시도하고, 말리려던 ‘규남’까지 졸지에 탈주병으로 체포된다. “허튼 생각 말고 받아들여. 이것이 니 운명이야” 탈주병 조사를 위해 부대로 온 보위부 소좌 ‘현상’(구교환)은 어린 시절 알고 지내던 ‘규남’을 탈주병을 체포한 노력 영웅으로 둔갑시키고 사단장 직속보좌 자리까지 마련해주며 실적을 올리려 한다. 하지만 ‘규남’이 본격적인 탈출을 감행하자 ‘현상’은 물러설 길 없는 추격을 시작하는데!

 


등장인물


임규남 (이제훈)

내 마음껏 실패하러 가는 겁니다..!

 

미래가 정해져 있는 북이 아닌, 남에서의 새로운 삶을 꿈꾸는 북한군 병사.


리현상 (구교환)

 

규남아, 아무도 여기선 살아서 빠져나갈 수가 없어.


'규남'의 탈주를 막기 위해 추격하는 정보기관인 북한 보위부 장교.

 


감동혁 (홍사빈)

 

남한으로 가실거디요?
나도 데려가 주십시오.


탈주를 꿈꾸는 하급 병사. 먼저 탈북한 어머니와 동생을 만나러 규남의 탈주 계획에 동승하려 한다.



레떼의 ”찐“ 관람후기 (스포 살짝 포함)


영화 처음부터 주인공이 탈북 계획을 치밀하게 세우고 남한 라디오를 들으며 노래를 녹음하는 장면, 그리고 자이언티의 양화대교노래까지 첫 눈을 사로잡기에 충분했습니다. 아슬아슬하게 시작되는 눈물겨운 탈북작전, 마지막까지 긴장을 놓을 수 없었습니다. 개인적으로 킬링타임용으로 적당했던 것 같습니다. 러닝타임도 긴 편은 아니니 한번쯤 보시길 추천합니다.

 

레떼의 세줄평


아슬아슬 탈북작전 시선 끌기 성공!
결국 그 둘은 정말 과거의 연인이었던 것일까?
특별출연 보는 재미도 쏠쏠한 영화



주인공은 과연 탈북에 성공하여 꿈을 이룰 수 있을까요? 이상 레떼였습니다. 다음에는 더 재밌는 영화로 찾아뵐게요!


출처 : 네이버, 나무위키

반응형